어린이 실손보험 특징
어린이보험비교사이트 상품은 어떤 특정한 질병이나 상해에 대해서만 보장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일이던지 병원에 다녀온 다음에 실제로 발생한 병원비에 대해서 보장을 하는 것이 실손보험입니다.
실손보험 특징다른 보장 상품에 비해서 활용도가 있는 상품이라서 다른 보장은 없더라도 실손보장은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을 적지 않게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병원갈때도 실손보험 보장되는 항목인지 생각하며 병원진료를 받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다만 실손보험을 보장받을 때에는 병원비에서 100% 전체를 다 돌려받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때에는 발생한 병원비 중에서도 일부분을 자기 부담금이라는 이름으로 제외를 하고 나머지에 해당하는 만큼을 보험금으로 돌려받게 됩니다. 자기 부담금으로 얼마가 정해져 있는지는 어떤 진료를 받았는지에 따라서 일부분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병원에서 받은 진료가 급여 진료라면 자기 부담금은 20% 됩니다. 그리고 비급여 진료를 받았을 때에는 자기 부담금으로 30%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보장으로 받게 됩니다. 이렇게 급여와 비급여의 차이는 어떤 이유로 존재하는 것인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바로 국민건강보험의 적용이 되는 진료를 급여 진료라고 하며, 그렇지 않고 적용이 되지 않으면 비급여 진료라고 합니다. 국민건강보험은 나라에서 운영하는 사회보장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국민건강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으며, 이런 제도가 있어서 우리나라 국민은 국내에서 적은 의료비로 병원을 이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비급여 항목은 건강보험의 적용이 되지 않아서 병원비 전체를 환자가 다 내야 하는 구조로 되어 있고, 그렇기 때문에 이런 비급여 진료일수록 실손보험을 통한 보장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실손보장의 특징으로 기억하실 만한 내용이 있는데요. 바로 4세대 실손보장의 기본보장에 대한 내용을 알아야 합니다. 실손보험은 몇 차례에 걸쳐서 개편이 있어 왔습니다. 그래서 지금 만들 수 있는 상품으로는 4세대 실손보장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4세대 상품의 특징이 기본보장이 급여 항목의 보장만 이루어진다는 내용입니다.
비급여 항목도 함께 보장받고자 하실 때에는 비급여 특약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비급여 특약을 설정하시게 된다면 실손보장에서 비급여 항목도 함께 보장을 받게 됩니다. 비급여 항목은 국민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만큼 실손보험을 통해서 보장을 받는다면 보다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급여 특약을 추가하게 되면 여러 가지 비급여 진료와 함께 도수치료와 비급여 주사치료, MRI와 MRA 촬영까지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4세대 상품에서는 불임과 관련한 질환도 보장이 됩니다. 습관성 유산이나 불임, 인공수정과 관련한 합병증 등 급여 부분에 대해서 보장받습니다. 또한 선천성 뇌질환이나 피부질환도 함께 보장받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서류만 참고하셔서 사진을 찍어 진료비 영수증이나 약제비 영수증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카드 영수증은 인적사항이나 세부내역을 확인하지 못하기 때문에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병명 확인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때에는 처방전이나 진료확인서, 진단서 등과 같이 질병분류코드가 포함되어 있는 서류를 첨부하시면 됩니다.